728x90

2025/03/27 2

영화 속 마음을 읽다 - "불안을 없애는 법은, 피하는 게 아니라 마주하는 것이다."

🎬 영화 속 마음을 읽다“불안을 피할수록, 불안은 더 커진다.”🧠 심리학 한 문장불안은 피할수록 커지고,직면할수록 작아진다.📚 이론 배경심리학에서는 이를 노출 치료(Exposure Therapy)라고 부른다.대표적인 인지행동치료 방식으로,공포나 불안을 일으키는 대상에 점진적으로 노출되면서뇌가 그 자극을 “위험하지 않다”고 다시 학습하도록 돕는다.핵심은 회피가 불안을 강화한다는 것.피하면 편하지만, 그 편안함이 불안을 키운다.🎥 연결되는 영화:《뷰티풀 마인드》(A Beautiful Mind, 2001)감독: 론 하워드주연: 러셀 크로우🎬 영화 속 불안과의 직면《뷰티풀 마인드》는 천재 수학자 존 내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그는 편집성 조현병을 앓으며,실제 존재하지 않는 사람들과 교류하며 살아간다...

영화로 푸는 인생 Q&A - "왜 사람들은 말보다 목소리에 반응할까?"

🎬 영화로 푸는 인생 Q&A🌟 오늘의 질문왜 사람들은 내 말보다 목소리에 반응할까?🧩 줄거리 요약시카고의 유명한 형사 전문 변호사 마틴 베일(리처드 기어)은 언론의 주목을 받는 대주교 살인 사건의 피의자, 19살 소년 애런 스탬플러(에드워드 노튼)의 국선 변호를 자청한다. 애런은 말더듬이 증세를 보이며 극도로 순하고 수줍은 성격으로 비춰진다. 그는 대주교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살인에 대해서는 기억이 없다고 말한다.마틴은 이 사건이 단순한 살인 사건이 아님을 직감하고, 점점 더 깊숙한 진실을 파헤치게 된다. 그의 전 연인이자 검사인 자넷과의 신경전 속에서도 마틴은 애런이 조현병을 앓고 있으며, 그 안에는 또 다른 인격인 '로이'가 존재한다고 주장하게 된다. 실제로 애런은 특정 자극에 반응해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