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4/11 2

영화 속 마음을 읽다 - "왜 나는 이상한 사람한테 끌릴까?"

🎭 영화 속 마음을 읽다"왜 나는 이상한 사람한테 끌릴까?"말도 잘 안 통하고, 평범하지도 않은데,괜히 자꾸 마음이 가는 사람이 있다.누군가 보기엔 ‘이상하다’ 싶은 사람인데,나는 그 사람의 묘한 눈빛이나 어색한 말투에서 이상하게 안심을 느낀다.그 감정은 왜 낯설면서도 편안할까?🎞️ 영화 정보《문라이즈 킹덤》은 2012년, 웨스 앤더슨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1965년 미국의 외딴 섬을 배경으로 한다.감정을 숨긴 두 아이가 자신만의 언어로 세상과 연결되는 과정을감각적인 색감과 대칭적 화면으로 풀어낸 성장 영화다.《문라이즈 킹덤》은 평범하지 않은 두 아이의 도피극을 통해,‘끌림’의 정체를 조용히 들여다본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하고 너무 달라요. 하지만 같이 있으면 이상하지 않아요.”🎥 영화 장면 설..

영화로 푸는 인생 Q&A - 복지 시스템마저 나를 지켜주지 못할 때 나는 어떻게 나를 지킬 수 있을까?

🎬 영화로 푸는 인생 Q&AQ. 복지 시스템마저 나를 지켜주지 못할 때 나는 어떻게 나를 지킬 수 있을까?“시스템은 나를 지키지 않는다. 그럼 나는 나를 어떻게 지켜야 할까?”복지 시스템과 정부의 지원은 기본적인 인간다운 삶을 위한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시스템이 나를 보호하지 못할 때, 나는 어떻게 나 자신을 지켜야 할까요? 이 질문은 단순히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넘어서, 존엄과 존재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집니다.《나, 다니엘 블레이크》는 바로 그 질문을 풀어내고 있는 영화입니다.🎞 오늘의 영화: 《나, 다니엘 블레이크 (I, Daniel Blake, 2016)》다니엘 블레이크는 영국의 중년 남성으로, 심장 질환으로 일을 할 수 없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복지 시스템에서의 거절을 겪습니..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