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4/07 2

영화 속 마음을 읽다 - 왜 나는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르겠지?

🎬 영화 속 마음을 읽다“왜 나는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르겠지?”— 《프란시스 하》(2012)“모든 것이 불확실한 시기, 가장 혼란스러운 건 내가 나 자신을 모르겠다는 사실이었다.”🎥 영화 장면 설명프란시스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절친 소피와 함께 살고 있다. 이들은 소울메이트처럼 붙어 다니며 유쾌한 일상을 공유하지만, 소피는 갑자기 다른 친구와 함께 이사 계획을 세운다. 이는 프란시스에게 관계성 욕구의 상실로 작용한다.프란시스는 안무가로서 무용단에 정식 채용되지 못한 채, 불확실한 상태로 남겨진다. 오디션 탈락 장면에서 보여지는 불안한 표정은 유능감의 상실감을 잘 보여준다.경제적 어려움과 불안정한 주거 환경으로 인해 프란시스는 여러 친구의 집을 전전하며 거처를 옮긴다. 프랑스로 즉흥적인 여행을 떠나지만,..

영화로 푸는 인생 Q&A - 자유를 얻은 후에도 왜 우리는 여전히 불안함을 느낄까?

🎬 영화로 푸는 인생 Q&AQ. 자유를 얻은 후에도 왜 우리는 여전히 불안함을 느낄까?"나갔으면 다 괜찮아질 줄 알았어. 그런데… 왜 더 혼란스럽지?"누군가는 부정적인 환경에서 벗어나기만 하면 모든 것이 나아질 거라고 믿습니다.하지만 현실은 다르죠. 해방의 순간이 마냥 기쁨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이유, 그건 어쩌면 몸보다 마음이 더 늦게 따라오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오늘의 영화: 《룸 (Room, 2015)》"감옥에서 나오는 순간이 끝이 아니라, 진짜 시작이었다."레니 에이브러햄슨 감독의 《룸》은 극한 상황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이자, 그들이 세상 밖으로 나온 뒤 감정의 회복을 시작하는 이야기입니다.🧱 줄거리 요약 – '룸'에서 '세상'으로조이(브리 라슨)는 17세 때 납치되어 7년간 '룸'..

728x90
반응형
LIST